제1조(목적)

이 약관은 굿닥(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ㆍ의무ㆍ책임과, "서비스" 이용의 조건ㆍ절차ㆍ중단ㆍ해지와 관련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아래와 같이 정의하며,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별도 안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의하지 않고, 별도 안내하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의 해석을 따르며, 관계 법령에서도 정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상관례의 해석을 따릅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 본인임을 인증하는 인증 수단이자,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회원"을 식별하는 수단입니다.

(3)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에서 정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4) "병원"이라 함은 "회사"와 제휴하여, 제6조제4항에 따른 "회사"의 중개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에게 진료 및 시술에 대한 상담ㆍ예약ㆍ접수ㆍ진료를 행하는 병원과 의원을 말합니다.

(5) "마이데이터 기관"이라 함은 대한민국 정부의 의료 마이데이터 사업 실시에 따라 개인의 요청에 의하여 건강정보를 상호 연계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회사" 상호명, 소재지,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 게시하거나, 메인 화면과 연결되는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모바일 앱의 경우 특정 메뉴를 경위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 따라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사유와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현행 약관 및 개정 내용을 비교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의 7일 전부터 적용일자의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하는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의 30일 전부터 적용일자의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제3항의 조치와 별개로 개정 약관이 적용되기 이전에 "회원"이 확인하고, 동의 의사를 표명할 수 있도록 화면 고지 혹은 이메일 발송 등을 통하여 안내할 것입니다.

(5) 제3항에 따른 기간동안 "회원"은 "회사"에 개정 사유를 문의하거나, 개정 내용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까지 동의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3항 및 제4항에 따른 공지와 안내 시 "회원"이 동의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적용일자 이전까지 "회원"이 개정 약관에 대한 동의 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 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안내 하였음에도,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혹은 그 이후에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로그인 혹은 로그인 상태에서 서비스에 접근한 기록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제5항에도 불구하고, 적용일자 이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이전의 약관에 근거하여 "회사"에 구제 신청, 분쟁, 소송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